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IT

HTML5 활용 : 구글 개발자가 들려주는


HTML5 활용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마크 필그림(Mark Pilgrim) / 강유훈,현동석역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0.12.13
상세보기


   HTML5에 대한 깔끔한 정리
 

 ● Web의 차세대 표준으로 진행되고 있는 HTML5와 관련하여, 깔끔한 레퍼런스가 되는 책이다. 특히, 웹 프로그래머의 입장에서 HTML5를 지원하지 못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계열의 브라우져에 대한 대처방법을 다루고 있는 책으로, 실전에서 활용도가 높다. 

  HTML4.1 과 XHTML1.1 표준을 거치면서 급변해온 차세대 웹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HTML5로 표준이 정리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진화의 방향이었다. 아직까지 표준안이 진행중이고, 대부분의 브라우져들이 완전한 지원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 책은 현재까지 나와있는 책들 중 가장 실용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좀더 실용적 (Practical)한 HTML5 적용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  

● 내용이 무척 깔끔하고 군더더기가 없는 것은 장점. 하지만 WHATWG의 스펙 문서를 그대로 번역하면서 일부 복잡한 내용을 건너 뛰면서 설명한 것은 단점이다. 책이 얇은 것이 장점이면서 동시에 단점이 될 수도 있다. 

  물론, HTML5는 "현재진행형" 이기에, 책만으로 공부하는데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 하지만, 브라우져 개발자의 입장이 아닌, 웹 개발자의 입장에서 볼 책을 찾는 다면 이 책은 깔끔하면서 잘 정리되, 필요한 예제가 충분히 들어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