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IT

객체지향적으로 생각하라 - 맷 와이스펠드


객체지향적으로 생각하라!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맷 와이스펠드(Matt Weisfeld) / 배선종역
출판 : 정보문화사 2009.05.07
상세보기

   Object Oriented Programing 을 공부하기 전에 필독할 만한 책  

  오늘날 프로그래밍의 주류언어로 자바(Java)가 각광을 받으면서, 대부분의 학교에서도 Java를 가르치고 있다. 자바와 C++을 공부하는데 있어서 C의 포인터 만큼이나 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객체지향(Object Oriented)의 개념을 이해하고, 설계에 적용하는 부분일 것이다.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방법은 수십가지가 있겠지만, 객체지향의 이념을 잘 살려서 우수한 설계와 구현을 하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특히나 학부 레벨에서 관련된 내용을 배우기도 쉽지 않다. 대부분 과제에서도 죽지않고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짜기 급급한 수준이다. 

  이 책은 객체지향언어를 공부하기에 앞서 한번 완독할 만한 책이다. 내용이 어렵지 않으면서, 예제 코드도 적절하게, 충분히 있고, 개념 설명과 설계의 의도를 충실히 설명해 주고 있다. 최신 기술과 트렌드들을 다양하게 다루고 있고, 여러 언어의 차이와 특성에 대해서도 비교하여 설명해 주고 있다. 이만한 개념서를 찾아보기가 어렵다. 

  물론, 학부 수준 - 프로그래밍을 공부한지 1 ~ 2 학기 정도 - 된 학생의 입장에서는 모든 내용을 100% 소화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학기 시작 전에 읽고, 학기를 마친 뒤에 다시 한번 읽어봐도 좋을 만한 책이다. 수학 정석을 한 번 보고 버지리 않듯이, 이 책은 여러번 읽어도 좋을 만큼 내용이 다양하고, 새내기 프로그래머에게 주는 교훈들이 많이 들어있다. 

  충분히 읽어 내용을 이해한다면, 아니 이해하지 못해도 충분히 숙지해 둔다면, 후에 고급 개발자로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