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엘 온 소프트웨어(번역)

Stack Overflow 사이트 소개 (About Stack Overflow)

logo homepage


  Stack Overflow무료 프로그래밍 Q & A 사이트 입니다. 질문을 올리는 것도 무료이고, 답변을 다는 것도 무료 이고, 글을 읽는 것도 무료, 인덱스를 다는 것도 무료 입니다. 평범하고 전통적인 HTML로 만들어져 있고, 낚시글은 없습니다.(no fake rot13 text on the home page), 쓸데없는 구글 검색에 걸리지 않게하는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장사꾼도 없고, 질문 당 12.95달러를 요구하는 자바 스크립트 윈도우도 나오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카르마(karma : 지식인의 내공과 비슷한 점수 : 역자 주)를 모으거나 가치있는 명성을 얻어 여러분의 이름 옆에 나타나게 하고 싶다면 사이트에 가입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 사이트는 그냥 무료 입니다. 그리고 빠릅니다. 아주, 아주 빠르지요.

  여러분은 Stack Overflow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정말로요. Stack Overflow는 여러분의 동료 프로그래머들에 의하여 공동으로 만들어지고 유지됩니다. 일단 시스템이 여러분을 신뢰하게 되면, 여러분은 모든 것을 편집(수정)하실 수 있게 됩니다. 마치 위키피디아 처럼요. 여러분의 도움으로, 우리는 좋은 답변들과 상상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래밍 관련 질문들로 이루어진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혹은 어떤 OS를 여러분이 메인으로 사용하는 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더 나은 프로그래밍이 우리의 목적입니다.

  우리는 Stack Overflow를 마찰이나 고통없이 사용할 수 있다도록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의 프로그래밍 관련 질문들에 대한 정답을 성공의 구덩이에 빠지는 것 만큼 쉽게 (as easy as falling into the pit of success) 찾을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아마도 그 길을 따라가는 동안에 약간의 재미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요? 누가 신경이나 씁니까? 이건 그냥 수없이 많은 다른 웹사이트랑 같은거 아닌가요?

  이 사이트가 뭐가 그렇게 특별하냐고요? 예, 아무것도 없습니다. 정말로요. 이것은 프로그래밍 Q&A 사이트 입니다. 유일한 다른 점은 우리는 위키, 블로그, 포럼, 그리고 디그/레딧 (Digg/Reddit)의 고유한 모든 특성을 통합했다는 것입니다. 혹은, 최소한 우리는 이 사이트를 그렇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Venn diagram: Wiki, Digg/Reddit, Blog, Forum

  Stack Overflow는 위 그림에서 가운데 있는 작은 별표(*) 입니다.

  하지만, 희망적이게도, 여러분은 우리가 이야기 하는 것을 스스로 경험하는 동안에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들은 누구입니까?

  우리는 여러분과 같은, 대단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일을 사랑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Stack Overflow team은 다음과 같습니다.

picture of Joel Spolsky
Joel Spolsky
New York, NY
picture of Jeff Atwood
Jeff Atwood
El Cerrito, CA
picture of Jarrod Dixon
Jarrod Dixon
Morganton, NC

picture of Geoff Dalgas
Geoff Dalgas
Corvallis, OR
picture of Jeremy Kratz
Jeremy Kratz
Little Rock, AR
picture of Brent Ozar
Brent Ozar
Whitehall, MI


당신의 이야기와 사진은 정말 매력적이네요. 더 알 수 있을까요?

  Stack Overflow FAQ를 확인하십시요. 우리에게 연락하실 필요가 있다면, team@stackoverflow.com 으로 하시면 됩니다.

(끝)

PS. 프로그래밍 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질문을 올려보세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유용한 프로그래밍 관련 사이트 입니다. 물론, 영어로 올리셔야 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