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군대와 유닛에 대하여

Clash of Clans Wiki의 Troops 항목을 번역한 글입니다. 원문은 http://clashofclans.wikia.com/wiki/Troops 입니다. 


원문의 Troops는 군대, 유닛, 병력 등으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한글판에서는 유닛 이라고 부릅니다. 다크 엘릭서 훈련소는 암흑 병사라고 번역했네요. 





 

 유닛

 

●  유닛은 싱글플레이 맵에서 고블린과 싸우는데도 쓰이고 다른 유저와 싸워서 - 이걸 레이드 라고 합니다 -  트로피, 골드, 엘릭서를 얻는데도 쓰입니다. 유닛은 훈련소에서 만들어지고 집합소에 저장됩니다. 현재 15가지 유닛이 있는데, 이중 10가지는 엘릭서를 소모하여 일반 훈련소에서 만들어지고, 나머지 다섯가지는 다크 엘릭서를 소모하여 암흑 병사 훈련소에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두 개의 영웅 유닛이 있습니다. 


●  유저들은 연구소에서 유닛들이 업그레이드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1단계, 2단계 그리고 암흑 병사 유닛들은 레벨 3부터 그래픽이 확 바뀝니다. 다른 유닛들은 레벨 5와 6에서 그래픽이 바뀝니다. 3단계 유닛들은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을 때 그래픽이 바뀝니다. 유닛들은 업그레이드 되면 더 강력해지지만, 생산하기 위한 엘릭서(또는 다크 엘릭서)도 늘어납니다.  


  • 1단계 유닛들 (바바리안, 아처, 고블린)은 떼로 몰려다릴 때 매우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떼로 몰려다니면 마법사타워와 박격포에 매우 취약합니다. 
  • 2단계 유닛들 (자이언트, 해골 돌격병, 해골 비행선, 마법사)는 1단계 유닛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하지만, 3단계 유닛만큼 강력하지는 않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특정 공격 대상을 갖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와 해골 비행선은 상대의 방어시설 우선, 해골 돌격병은 벽을 우선 공격합니다.
  • 3단계 유닛들 (치유사, 드래곤, P.E.K.K.A.)는 엄청나게 강력하고, 상대 수비를 쉽게 돌파하는 강한 군대를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3단계 유닛들은 매우 많은 엘릭서를 소모하는 비싼 유닛들입니다. 
  • 암흑 병사 유닛들(미니언, 호그 라이더, 발키리, 골렘, 마녀)은 훈련소 유닛들의 빈틈을 채워주는 유닛들입니다. 예를 들면, 값싼 비행 유닛(미니언), 벽을 무시하고(호그 라이더), 강한 지상 스플래시 데미지 (발키리), 엄청난 체력(골렘) 등 입니다. 이들은 상대되는 일반 유닛들보다 꼭 강한 것은 아니지만, 적절하게 활용하면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 마법은 마법제작소에서 만들어집니다. 추가 마법을 받거나 마법 갯수를 늘리고 싶다면 마법 제작소를 업그레이드 하십시요. 또한 연구소에서 마법 연구를 통해 더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유닛들을 모아 군대를 만드는데 소모되는 엘릭서/다크 엘릭서와 시간은 계산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 엘릭서 유닛 (암흑 병사)  (0) 2014.07.16
3단계 유닛들  (0) 2014.07.16
2단계 유닛들  (1) 2014.07.13
1단계 유닛들  (0) 2014.07.13
클래시 오브 클랜 (Clash of Clans) 계산기  (0) 2014.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