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클래시 오브 클랜 (Clash of Clans) 계산기


 

 Clash of Clan을 위한 최적의 계산기  

 

● 요즘 완전 열심히 하고 있는 Clash of Clan 클래시 오브 클랜. 이를 위한 게시판을 추가로 만들었다. 여기에 Clash of Clan의 위키 내용을 번역해서 올릴 예정이다. 


● 우선 병력을 뽑아서 전쟁을 잘 했는데도 계속 엘릭서가 줄어드는 괴현상을 막기 위해서, 내가 한번 전쟁에 얼마나 많은 엘릭서를 쓰는지 바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마법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이 엘릭서 사용량이 장난이 아니다. 생산으로는 도저히 매꿀 수 없는 양을 사용하게 된다. 내 기본 병력의 경우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한번에 12만 2천이 넘는 엘릭서를 사용하고 있었다. 상대 기지에 12만이 넘는 엘릭서가 있고, 이를 한번에 터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두 밑지고 있다는 뜻이다. 전쟁을 안하느니만 못하다. 차라리 고블린을 털지...


● 게임을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래 그림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 잘 알 것 이다. 아래 그림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추가한다. 계산기 사이트 링크는 그림 밑에 있다. 


위에서부터

마을회관레벨 (1 ~ 10)

훈련소 레벨 (1 ~ 4개, 각각 레벨을 적어준다. 생산할 수 있는 병력이 늘어난다)

마법 제작소 레벨 (레벨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바법이 늘어난다)

집합소 총 수용 유닛 (20 ~ 240. 자기 집합소에 수용할 수 있는 군대의 전체 인구수)


각 병력 종류별로 레벨과 생산 계획을 입력하면, 엘릭서 양과 각 훈련소에 몇마리씩 분산해서 생산하는게 효율적인지를 알려준다. 


그 아래 마법도 레벨과 생산 계획을 입력하면 된다. 


맨 아래 Grand total with barracks 가 군대와 마법을 합쳐 전체 소모되는 엘릭서의 양과 생산 완료 시간이다. 





계산기 싸이트로 바로가기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 엘릭서 유닛 (암흑 병사)  (0) 2014.07.16
3단계 유닛들  (0) 2014.07.16
2단계 유닛들  (1) 2014.07.13
1단계 유닛들  (0) 2014.07.13
군대와 유닛에 대하여  (0) 2014.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