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acations

2014. 5월. 필리핀 사방의 비키니 오픈 이벤트 관람 Barangay Sabang Bikini Open



 

 운 좋게 관람하게 된 필리핀 로컬 미인대회 - Barangay Sabang Bikini Open 2014  

 

●  다이빙 동영상은 아닙니다. 지난 2014년 5월 연휴에 필리핀 사방 비치의 레드선 리조트로 꽤 긴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이 때, 운이 좋게도 바랑가이 사방 (우리 식으로는 사방 읍 정도?) 에서 주최하는 비키니 오픈 행사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완전한 로컬 이벤트였습니다. 

●  행사 전날 부터 레드선의 스탭들이 술렁 술렁 하더군요 마닐라에서 미인들이 내려온다고요. 전 처음에는 무슨 단체 관광객들이라도 오는 줄 알았습니다. 남자 스텝들 뿐만아니라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여자 스텝들도 뭔가 묘하게 들떠 보이더군요. 나중에 이유를 알았습니다. 사방은 세부에 비해서는 마닐라의 영향을 훤씬 많이 받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좀 더 세련된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전기 같은 인프라 사정은 세부보다 훨씬 못하더군요. 강사님은 그냥 "시골" 이라고 표현하시더라구요

●  행사 당일, 사방 비치의 페리 선착장을 막고 무대를 만들고, 준비를 위한 텐트를 치고 매우 분주하더군요. 7시부터 시작한다고 해서 6시 반 즈음에 행사장을 찾았는데, 관람객을 위한 테이블 셋팅은 다 끝났는데 여전히 입장은 한참 뒤라고 하더군요. "필리핀 타임" 이라고 웃으면서 얘기 하네요

●  강사님과 홍콩에서 온 또 다른 강사님과 맥주 한잔하면서 시간을 죽였습니다. 이정도면 그냥 들어가서 잠이나 자자 싶을 정도로 계속 시작을 못하네요. 결국 기다리다 못해 집에 오려는데 그제서야 다른 강사님이 나타나십니다. 역시 필리핀 타임이란 것을 염두에 두셨던 것일까요. 입장료는 무려 1인당 무려 500페소. 무대가 잘보이는 자리가 그렇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서서도 보고, 돈 안내고도 저 멀리서라도 보겠다고 무대와 선착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사방의 모든 남녀노소가 온 듯 했습니다. 

●  입장료 내고 들어가려는데, 응? 우리 다이빙 마스터인 니뇨 가 티셔츠 하나 입고서는 행사 진행요원이라고 서있네요? 마을에 젊은 남자들은 행사 진행요원으로 알바를 뛰는 모양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렇게들 더 들떠있었나 봅니다. 보스께서 오셨으니 얼른 테이블을 가져다 무대 제일 앞에 자리를 몇개 더 만듭니다. 스피커 바로 앞이라 좀 시끄럽긴 했지만 그만큼 무대에서는 가까워졌네요

●  자 드디어 행사 시작입니다. 늘 그렇듯 정치인에 대한 소개 - 바랑가이 캡틴 누구누구 라고 소개하네요 - 와 인사말이 있고, 그 다음에 마을에서 제일 똑똑한 사람 - 마닐라에 유학가서 되게 좋은 학교 졸업하고 돌아와서 리조트 사장을 한다고... 여자분이셨습니다 - 과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국인 - 역시 사방의 모 리조트 대표. 스웨덴 사람 - 등등 남자 둘 여자 둘로 이루어진 심사위원 소개와 심사 기준 소개가 있었습니다. 이 와중에도 행사 MC는 틈만 나면 협찬사를 쭉 부릅니다. 
 
●   "코카콜라, 산미구엘 맥주, 뭐시기, 뭐시기, 뭐시기, 무슨 디스코, 무슨 디스코, 무슨 디스코... 그리고 이 행사를 가능하게 해준 우리의 바랑가이 캡틴 누구씨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리로 치면 강남구 행사에 룸싸롱이나 나이트클럽 같은 유흥업소들이 후원한 것 같은건데, 사방 현지 사람들이 보기에는 또 좀 다른가 봅니다. 한국 사람들은 사방비치 하면 유흥업소가 다이빙 샵 바로 옆에 붙어 있고, 다이빙보다 그런 것을 목적으로 가는 곳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여자 혼자 갈 곳은 못된다고도 하고요. 다행히 제가 묵었던 레드선 리조트는 중심가랑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어서 그런 문제가 전혀 없었구요. 무엇보다 현지인들은 그렇게 나쁘게 생각을 안하더라구요. 이렇게 공식적으로 후원을 하고, 후원 했다고 MC가 계속 홍보해주고요. 문화 차이겠지요

●  비키니 모델들이 15명 정도 출연했고요, 행사 진행은 미스 유니버스 대회랑 비슷합니다. 독특한 톤으로 자기 고향과 이름을 소개하네요. 오픈 이라고 하지만 아마추어 대회라기보다는 우리식으로 말하면 연예기획사가 붙은 그런 행사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연습도 많이 되어있고 무대 매너도 좋더라구요. 비키니를 테마를 가지고 6번 갈아입으면서 쑈가 계속 되었고, 쑈 중간에는 밴드의 연주라던가 댄싱팀 공연이 있었습니다. 

●  응? 근데, 댄싱팀에 여자가 얼굴이 눈에 익네요? 레드선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Kate 였습니다. 하하.. 나중에 물어보니 하루 연습했을 뿐이라고 얘기를 하더군요. 

●  행사 영상을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이런 로컬 행사를 때맞춰 볼 수 있었던 것은 4년 동안 필리핀에 다이빙을 다니면서도 처음이었네요. 전기 사정이 좀 안좋아 중간중간 멈췄지만, 행사는 끝마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저흰 세번째 테마 까지만 보고 돌아왔구요. 행사는 새벽 두 시에 모두 마무리 되었다고 합니다. 비키니 오픈이라고 하지만 마을 잔치에 더 가까운 행사였습니다. 

유튜브 링크 http://youtu.be/zKwmSa-k0T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