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바바리안

클래시 오브 클랜 Clash of Clans Wiki 번역입니다. 원문은 http://clashofclans.wikia.com/wiki/Barbarian 입니다. 



"이 두려움을 모르는 전사는 그의 불거진 근육과 두드러진 콧수염에 의지하여 적의 마을을 사정없이 파괴한다. 바바리안 대부대를 풀어놓고 아수라장이 되는 것을 즐겨라"




  

    레벨1 & 2               레벨 3 & 4                    레벨l 5                    레벨 6





   요약  
 

●  바바리안의 외모는 화난 듯 보이고, 투지가 불타는, 짧게 깍은 금발 머리와 길고 노란 손잡이 모양의 콧수염을 갖고 있는 남자입니다. 


●  갈색 킬트(Kilt, 스코트랜드 남자들이 입는 치마)를 쇠로만든 방패 모양의 버클을 한 가죽 벨트와 같이 입고 있습니다. 이 복장은 그가 스코트랜드의 전사임을 보여줍니다. 가시가 달린 손목 밴드를 차고 있고, 오른손에는 짧은 브로드소드 (날이 넓적한 칼)을 들고 있습니다. 발에는 가죽 샌들을 신고 있습니다. 


●  바바리안은 훈련소에서 만들 수 있는 첫번째 유닛입니다. 



   공격 전략 
 

●  보통 아처와 자이언트가 바바리안을 보조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  하나의 벽에 모든 바바리안이 함께 공격하기를 원한다면 한 명의 바바리안을 먼저 목표로 하는 벽 근처에 내려놓고, 다음에 나머지 바바리안들을 내려놓습니다. 이러면 그들은 함께 같은 벽을 공격합니다. 


●  바바리안은 벽을 뚫기에는 약하고, 각기 다른 벽을 공격합니다. (만약 위에 전략처럼 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그래서 해골 돌격병이나 벽을 잘 공격하는 공격력이 높은 유닛 - P.E.K.K.A 나 마법사, 또는 바바리안 킹 - 을 적의 벽을 뚫고 본진에 쳐들어갈 때 사용할 것을 조언해 드립니다. 


●  게이머는 종종 박격포나 마법사 타워 같은 스플래시 데미지 방어타워가 한 그룹의 바바리안을 지워버리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바바리안을 흩뿌려 놓습니다. 


●  큰 숫자의 바바리안 떼는 매우 효과적이어서 그들의 가는 길 앞에 있는 모든 것을 매우 빠르게 파괴합니다. 이것은 바바리안이 스플래시 데미지를 주는 방어 건물에 매우 약한 것과 균형을 이룹니다. 


●  박격포는 스플래시 데미지를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바바리안을 두 타일만큼 밀어냅니다. 


●  바바리안은 좋아하는 목표물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그냥 제일 가까운 건물을 공격합니다. 


●  바바리안은 따로 떨어져 있는 건물 - 전멸을 막기 위해 구석에 떨어뜨려 놓은 장인의 집 - 을 제거하기에 좋습니다. 


●  만약 박격포가 어떤 방어 없이 노출되어 있으면 한 마리의 바바리안으로도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박격포는 가까운 유닛을 공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바바리안은 가난한 사람의 유인용 병력 - 자이언트 같은 컨셉 - 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유닛은 훨씬 체력이 부족하지만, 다섯 마리의 바바리안 - 자이언트 한마리와 같은 인구수 - 은 자이언트의 75% 체력을 갖고 있으면서 4배의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자이언트에 비하여 엘릭서는 20%~ 25% 밖에 들지 않습니다. 이 전략은 스플래시 데미지 위주로 방어진이 갖춰진 곳에서는 매우 효과가 떨어진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요. 한방으로 순식간에 바바리안이 사라집니다. 


●  바바리안 킹이나 아처 퀸을 잡기 위하여 바바리안과 아처를 섞어서 공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방법은 매우 저렴하고, 영웅 유닛들은 한번에 한 개의 목표물만 공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또한, 바바리안과 아처는 그들과 동일한 영웅 (레벨 5 이상인 경우만) 가까이에 있으면 영웅의 특별한 능력이 적용되어 영웅과 같은 파워를 얻게 됩니다. 



   방어 전략  
 

●  바바리안은 클랜 성에 넣어놓기에 매우 좋은 유닛입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갖고 있고 인구수도 1밖에 안되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꽤 많은 공격을 흡수하여  공격자를 지연시켜 다른 방어 건물이 나머지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왜냐하면 인구수가 겨우 1이기 때문에, 많은 수의 유닛을 클랜 성에 보유할 수 있고, 클랜 성의 유닛을 꾀어내는데 더 많은 시간이 들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그레이드하면 달라지는 것들  

 

●  업그레이드가 레벨 3에 이르면 은으로된 스파이크(뿔)이 달린 머리띠를 하고 칼이 더 커집니다. 


●  레벨 5가 되면 바이킹 투구와 구리로 만든 브로드소드를 장비합니다. 


●  레벨 6이되면 검은 철 브로드소드를 휘두르고, 강인한 뿔과 면갑이 달린 투구를 당당하게 입고 있습니다. 모든 장비들 (킬트 치마, 허리띠, 손목띠, 그리고 샌들) 은 더 어두운 진한 갈색을 띄게 됩니다. 또한 집합소에 있을 때 그 칼을 한손으로 휘두르고 있게 됩니다. 



 

 기타 정보들 

 

●  바바리안 킹이 강철 주먹 (Iron Fist) 스킬을 발동하면 바바리안들이 소환됩니다. 소환된 바바리안과 바바리안 킹 주위의 다른 바바리안들은 분노 상태가 됩니다. 분노 마법을 쓴 것과 같은 효과로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상승합니다.


●  1단계 유닛들 (바바리안, 아처, 고블린) 중에서는 바바리안이 가장 체력이 높고 공격력은 두번째 입니다. (같은 레벨일 때 고블린의 초당 공격력이 더 높습니다) 움직임은 가장 느리지만 생산 속도는 가장 빠릅니다. 


●  집합소를 터치하면 집합소 내에 모든 바바리안들이 칼을 살짝 듭니다. 


●  고블린과 함께, 바바리안은 엘릭서를 소모하는 유닛 중 가장 쌉니다. 


●  집합소를 최대로 업그레이드하면 최대 240명의 바바리안 유닛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 클랜 성을 최대로 업그레이드 하면 클랜 성에 35명이 추가되어 최대 숫자는 275로 늘어납니다. 전투중에 바바리안 킹이 최대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다면 20명의 바바리안을 추가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 


●  바바리안이 적 유닛의 공세를 인지하면 - 클랜 성에서 지원 병력이 나오거나 영웅 유닛이 다른 아군 유닛을 공격하거나 가까이 있는 경우 - 하던 일을 멈추고 적 병력을 공격합니다. 적의 병력을 모두 물리친 다음에는 현재 위치에서 가까이 있는 건물을 공격하게 됩니다. 적 유닛을 인지하기 전에 공격하던 타겟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적의 집합소를 공격하다가 클랜 성에서 적 자이언트가 나와서 다른 바바리안을 공격하면 집합소를 공격하던 바바리안은 자이언트를 상대합니다. 적의 자이언트를 모두 물리친 뒤에 다시 집합소를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건물을 공격한다는 뜻입니다. 


●  바바리안은 클래시 오브 클랜 게임을 대표하는 유닛으로써, 앱 아이콘에도 그려져 있습니다. 


●  앱 아이콘을 자세히 보시면 한쪽 눈이 (우리가 보기에 왼쪽) 상처가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  레벨 6의 바바리안은 스카이림(Skyrim) 예고편의 드래곤본(Dragonborn)과 굉장히 유사합니다. 



 

 스탯 정보  

 

선호하는

목표물

공격 타입

인구수

생산 시간

이동 속도

공격 속도훈련소 레벨사정 거리

없음

직접 공격 (지상만)1

20초

16

1초

1

0.4 타일


레벨

초당 공격력

체력

생산 비용 Elixir

업그레이드 비용 Elixir

필요한 연구소 레벨

업그레이드 시간

184525N/AN/AN/A
211544050,0001

6 시간

3146560150,0003

1 일

4187880500,0005

3 일

523951001,500,0006

5 일

6261101504,500,0007

10 일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처 (궁수)  (0) 2014.07.20
클래시 오브 클랜 (Clash of Clans)  (2) 2014.07.18
마법들  (0) 2014.07.17
영웅 유닛들  (0) 2014.07.17
다크 엘릭서 유닛 (암흑 병사)  (0) 2014.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