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ies

[개강공지] Computer Engineering 1st year. Blog just opend and Welcome!

안녕하세요. 컴공과 1학년 블로그 과대표 로엔그린 입니다.

네이버에 본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좀더 전문적인 내용으로 바꾸기 위하여 컴퓨터 관련된 내용을 새로운 블로그로 독립하여 운영합니다. 기존 블로그는 본의 아니게 지나치게 정치색(?)을 띠게 되어버렸습니다.

과대표 소개를 간단하게 드리면, 최초로 베이직으로 프로그램을 짠지 한 16년 정도 되었습니다. 컴공과에 입학하여 C언어를 배운지 10년 정도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떤 개그맨은 "16년 정도 하면 달인이다" 라고 주장합니다만, 아직 짠 프로그램의 수가 5만 6천개가 안되서인지... 아직 달인이라고 부르기는 부끄러울 정도의 수준입니다.

프로가된 지금 돌아보면 항상, "그 때 배울 때 이런건 왜 안가르쳐 줬을까?" 란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 고민을. 후배들에게는 그 고민을 물려주고 싶지 않아서 새로운 스타일의 C/C++ 스터디를 시작해 보려 합니다.

좀더 실용적이고, 실질적이며, 생각할 거리를 던지는 그런 C언어 공부를 시작해 봅시다.

C / C++ 관련 질문이 있으시다면 방명록을 이용해 주세요.

PS. 이 블로그의 Post 들이 유익하셨다면, 올블로그 link의 클릭을 부탁드립니다.

'Stud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시판별 용도  (0) 2008.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