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ies/열혈강의 C 프로그래밍 윤성우

Visual Studio C++ 비쥬얼 스튜디오 링크에러 수정방법

첫번째 예제코드를 작성하고 봤더니 Visual Studio 2010 에서 링크 에러를 내네요. 


Error 'LINK : fatal error LNK1123: failure during conversion to COFF: file invalid or corrupt'


해결 방법은 인터넷 검색으로 찾았습니다. 이미 알려진 문제인 듯 합니다. 


프로젝트 상태에서 메뉴 -> Project -> 맨 아래 Properties -> Linker -> General -> Enable Incremental Linking 을 "No" 로 변경합니다. 


경로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참고 >  만약 Properties로 진입했는데 Linker가 보이지 않는다면, 현재 소스코드 (C 또는 CPP파일)이 활성화된 상태라서 그렇습니다. Visual Studio 2010의 코드 에디터 외에 밖의 영역 아무데나 클릭하시고 다시 Properties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안되신다면, 지금 작업하는 프로젝트를 닫으시고 (메뉴 -> File -> Close Solution), 열혈강의 책 23 ~ 27 페이지 까지 참고하셔서 1단계 까지만 진행하시고 "2단계 소스파일의 생성"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Properties에 진입하시면 Linker가 보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