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아처 (궁수)

클래시 오브 클랜 Clash of Clans Wiki 번역입니다. 원문은http://clashofclans.wikia.com/wiki/Archer 입니다. 



"이 명사수들은 전장과 평소의 삶 속에서 거리를 두기를 좋아한다. 온 마음을 집중하여 목표물을 쓰러뜨리는 것 외에는 그들을 기쁘게 할 일은 없다."







 

 요약  

 

●  아처(궁수)는 훈련소에서 처음으로 생산할 수 있는 원거리 공격형 유닛입니다. 아처는 분홍색 머리칼과 날카로운 눈매를 가진 여성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그녀는 밝은 녹색 드레스와 그에 어울리는 망토를 두르고 있습니다. 작은 주머니가 달린 가죽 벨트를 하고 등에는 화살통을 매고 있습니다. 양쪽 윗팔뚝에는 각각 금으로 만든 고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화살에는 분홍색 깃털이 달려 있습니다. 


●  아처는 우선 공격 목표물이 없습니다. 사정거리에 들어오는 모든 것을 공격합니다. 


   공격 전략  
 

●  아처는 적의 공격에는 매우 약하지만, 담장을 넘어 공격할 수 있는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처는 체력이 낮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방어 타워에 약합니다. 특히, 박격포, 마법사 타워, 심지어 폭탄도 특별히 위험한데, 이들의 스플래시 데미지는 한 무리의 아처들을 순식간에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점은 아처들을 작은 그룹으로 나누어 배치함으로써 한방이나 몇 방만에 모든 아처가 다 죽는 것을 방지하여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아처는 떼거지로 공격할 때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아처를 흩뿌려서 박격포나 마법사 타워가 한 방에 죽일 수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 전략을 "아처 러쉬" 라고 합니다. 


●  아처의 낮은 체력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바바리안이나 자이언트를 미끼나 방패막이로 사용하여 적의 화력을 분산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란 것을 알아냈습니다. 


●  바바리안과 아처만 사용하여 상대의 본진을 완전히 밀거나, 별 두 개를 얻는 것 (50%의 마을을 파괴하고, 또 타운 홀을 파괴해야 함)은 매우 어렵습니다. 


●  박격포가 공격하지 못하는 범위는 아처의 사거리보다 짧습니다. 그래서 아처는 대공포를 제외한 모든 방어 타워에서 안전할 수 없습니다. 


●  또 다른 전략은 적의 빈곳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각각의 적의 건물마다 아처를 한마리씩 붙여서 그들이 적의 방어타워에 공격을 받는지 보는 것입니다. 이 전략으로 당신은 많은 수의 적 건물을 적은 피해만 입으면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약간의 피해를 더 감수하면 적의 50%를 파괴하여 별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처 또한 따로 떨어져 있는 건물 - 전멸을 막기 위해 구석에 떨어뜨려 놓은 장인의 집 - 을 제거하기에 좋습니다.


●  우리 부대를 공격할 수 있는 방어 타워가 한 개만 있을 때, 한줌의 아처를 집중하여 그 방어타워를 부수는 것은 효과적입니다. 단, 아처의 레벨과 방어타워의 레벨을 고려하여 작전을 수행해야 합니다. 


●  아처퀸이 로얄 클록 기술을 쓰면 당신의 아처와 동일한 레벨의 아처를 다섯마리 소환합니다. 



   방어 전략
 

●  아처는 클랜성에 넣어두기에 최적의 유닛입니다. 왜냐하면 적의 지상 유닛과 공중 유닛을 모두 공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이 클랜성의 유닛을 유인한 뒤 공격하는 번개 마법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클랜 성을 성벽 안쪽에 위치시켜야 합니다. 번개 마법 한방에 모든 아처를 잃을 수 있습니다. 


●  장벽 뒤에서 아직 좋아하는 공격 목표가 정해지지 않은 접근전 유닛을 공격한다면, 접근전 유닛들은 아처를 공격하기 위하여 장벽을 공격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불행히도 아처는 종종 장벽 뒤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잊어버리고 적을 공격하기 위하여 열린 공간으로 진출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달라지는 것들    

●  가장 두드러지는 외형의 변화는 머리카락 색, 후드의 색, 그리고 화살의 타입니다. 


●  레벨 1, 2 아처는 핑크색 머리칼에 핑크색으로 된 화살을 쏩니다.


●  레벨 3, 4 아처는 보라색 머리칼에 불화살을 쏩니다. 


●  레벨 5 아처는 녹색 후드, 핑크색 머리칼, 그리고 불화살을 쏩니다. 


●  레벨 6 아처는 보라색 머리칼, 티아라(작은 왕관), 그리고 보라색 깃을 가진 화살을 쏩니다. 망토는 녹색에서 검정색으로 바뀝니다. 



   기타 정보들
 

●  허리 벨트에 왜 작은 주머니를 달고 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아마도, 화살줄이나 물 같은 보급품이 들어있을 것 같습니다. 


●  클랜성에 넣어달라고 요청하는 유닛들 중 가장 인기있는 것이 아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집합소를 터치하면, 집합소의 모든 아처들이 오른손을 세번 공중으로 들어올립니다. 


●  집합소를 최대로 업그레이드하면 최대 240명의 아처 유닛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 클랜 성을 최대로 업그레이드 하면 클랜 성에 35명이 추가되어 최대 숫자는 275로 늘어납니다. 전투중에 아처 퀸이 최대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다면 12명의 바바리안을 추가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아처들은 같은 레벨의 박격포에게 한 방에 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을회관 레벨이 8 이상일 때, 최대 레벨의 아처도 박격포 한 방에 죽을 수 있습니다. 


●  2013년 3월 17일에 CLASH OFF! 선발대회가 아처와 발키리를 포함하여 열렸습니다.


"대장, 클래시 오프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처와 발키리 중에서 당신이 좋아하는 유닛과 그 이유를 말해주세요. 보석 1,000개의 상품이 걸려있습니다. 결과 발표는 내일입니다."


●  승자는 Paula Shayne Lao Olbes 였습니다. 그녀는 아처를 지지했습니다. 그녀가 말하기를, 



"여성의 관점에서, 아처는 한마디로, 싸고, 빠르고, 쓸모가 많습니다. (자이언트를 후방지원하거나, 바바리안과 함께 사용되기도 하지요.) 그리고 스타일리쉬 하기도 합니다. 덧붙여 제 두달된 아기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스탯 정보  
 


선호하는

목표물

공격 타입

인구수

생산 시간

이동 속도

공격 속도훈련소 레벨사정 거리

없음

원거리

(지상 & 공중)

1

25초

24

1초

2

3.5 타일


레벨초당 공격력체력생산 비용 Elixir업그레이드 비용 Elixir필요한 연구소 레벨업그레이드 시간
172050N/AN/AN/A
29238050,0001

12 시간

31228120250,0003

2 일

41633160750,0005

3 일

520402002,250,0006

5 일

622443007,500,0007

14 일
















2014/07/13 -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 1단계 유닛들


2014/07/18 -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 바바리안


2014/07/18 -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 클래시 오브 클랜 (Clash of Clans)


2014/07/17 -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 영웅 유닛들


'Clash of clans 클래시 오브 클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바리안  (0) 2014.07.18
클래시 오브 클랜 (Clash of Clans)  (2) 2014.07.18
마법들  (0) 2014.07.17
영웅 유닛들  (0) 2014.07.17
다크 엘릭서 유닛 (암흑 병사)  (0) 2014.07.16